스워드오브소울 - 횡스크롤 모바일게임 체험기







취미인 게임이야기 입니다.

오랜만에 한 번... 테스트겸 써보는 거에요 ㅎㅎ

모바일게임이 워낙에 많이 나오는데... 횡스크롤 형식이 눈에 띄는 게임이라 간단히 플레이 해봤습니다.

물론 중국 게임들 처럼 VIP시스템이 있어서 엄청.. 구미가 당기진 않지만..

표현방식은 던파를 좀 더 단순화 시킨 느낌이라는게 첫 인상이었습니다.





대기화면 역시 횡방향으로 이동가능하고 엔피씨와 던전입구, 다른 유저들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던전형식이지만 마을은 일부 공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중국에서 넘어와 국내에 퍼블리싱된 게임들을 보면 이런 형식이 많아서 적응은 빠른 편입니다.


다만 위쪽에 퀘스트 가이드에 "GO"를 눌러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데 중간중간 세계메세지같은게 가려서 여간 귀찮은게 아니네요;;

감각으로 대충 위치 맞춰서 누르는 중;





던전 진입입니다.

컨트롤은 좌 움직임 우 공격 방식인데, 스마트폰의 터치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습니다.

이동의 경우 단순히 좌우를 드래그에서 움직이면 되는 대신에 스킬 사용은 각 스킬들 마다 존재하는 입력 방식을 사용해 커맨드를 입력해야하죠.


발동되는 스킬의 모양과 비슷한 느낌으로 입력하는거라 자주 하다보면 어떤 스킬을 쓸지 굳이 오래 생각 안해도 사용 하기 편합니다.



스킬 사용!


띄우기 공격이 가능해서 콤보를 연계할 수도 있다.




존재하는 여러 스킬들과 함께 기본공격을 잘 혼합하여 콤보 공격도 가능합니다.

기본 공격의 경우 첫 공격은 거의 제자리에서 상대가 띄워지지만 두번째 부터는 뒤로 날라가버려서 콤보연결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때 스킬을 사용해 제자리에서 공중으로 뜨게 하면 좀 더 쉽게 콤보 연계를 할 수 있죠.


보스의 경우 체력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 콤보를 잘 사용해야 좀 더 쉽게 클리어 가 가능합니다.




아이템강화 화면



아이템 강화도 있는데...

오래 할 건 아니라 대충 무기부터 올려보는 중





양성 시스템의 경우 "입방체"란 아이템을 사용해서 능력을 올려주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레벨까지 상승 시킬 수 있고 종류는 다섯가지인데 이 종류는 일정 레벨에 도달해야 추가로 올려줄 수 있죠.

입방체의 생김새가... 어디서 많이 본것 과 비슷하긴 한데... 





스킬의 경운 스킬책이 있어야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아직 전직 레벨이 안되서 전직 스킬이 뭐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전직 40렙) 기본 스킬들의 쓰임새와 조작법은 꽤 괜찮은 편이니 전직 스킬이 어떤 스타일이냐에 따라... (제가 더 할지 안할지가 결정될 듯.. ;ㅋㅋ)



기본 공격이후 나가는 스킬인데 별도 커멘드가 필요 없으면서 데미지는 괜찮아서 쓸만한 스킬


대화가 있긴 한데.... 음... 스토리 중심 게임은 아닌지라 잘 읽히진 않습니다.




아무튼 첫 느낌은 단순화한 던파 느낌입니다.

이곳 저곳에 과금유혹을 많이 넣어나서 좀 고민이긴 한데.... 조작법은 확실히 스크린을 넓게 활용하는 느낌이라 마음에 드네요.

물론 한손으로 할 수는 없어서 이동중에 플레이하기엔 좀 애매하지만... 자동 만능 주의 게임은 아니라 다행입니다.


좀 더 플레이해 전직을 해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여튼 게임이 완전 못할만하진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 이미지

Othello

범죄심리학의 관점에서 본 사건들

,